※ 천재지변, 이용기관 원인 제공 등 주관기관이 인정하는 불가항력에 의해 목표기준에 위배된 경우에는 보상기준 미적용
구분 | 범위 | SLA항목 | 품질기준 | 보상기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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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 관리 | 공통 ("A","B","E" 그룹) |
서비스 개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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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변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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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해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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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관리 | 공통 ("A","B","E" 그룹) |
장애통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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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복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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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1번 항목 >
< 2번 항목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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누적장애(가용성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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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 3번 항목 >
< 4번 항목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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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복장애(장애횟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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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연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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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 관리 | "B"그룹 | 패킷지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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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킷 손실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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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보상금액은 이용기관에게 부과하는 월 이용요금을 초과할 수 없음
※ SLA 지표간 상호 연관성에 따라 중복 반영은 배제함
※ 장애관리 SLA 중 구성변경,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사전 통보되어 협의 및 계획된 장애는 협의된 일정 내에서는 장애로 간주하지 않음
구분 | SLA항목 | 품질기준 | 보상기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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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관리 | 서비스 개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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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변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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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해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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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 관리 | 장애통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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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복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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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관리 | 통화품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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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속품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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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| SLA처리 결과 보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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없음 |
※ SLA 지표간 상호 연관성에 따라 중복 반영은 배제함
※ 장애관리 SLA 중 구성변경,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사전 통보되어 협의 및 계획된 장애는 협의된 일정 내에서는 장애로 간주하지 않음
※ 품질관리 SLA 중 품질측정구간은 이용기관과 해당사업자(사업자내부 또는 사업자와 연결된 공통기반)간 및 동일사업자를 이용하는 기관 간으로 함
구분 | SLA항목 | 품질기준 | 보상기준 |
---|---|---|---|
신청관리 | 서비스 개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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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
서비스 변경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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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해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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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애복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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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관리 | 통화품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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접속품질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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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 | SLA처리결과 보고 |
|
없음 |
※ SLA 지표간 상호 연관성에 따라 중복 반영은 배제함
※ 장애관리 SLA 중 구성변경,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사전 통보되어 협의 및 계획된 장애는 협의된 일정 내에서는 장애로 간주하지 않음
※ 품질관리 SLA 중 품질측정구간은 이용기관과 해당사업자(사업자내부 또는 사업자와 연결된 공통기반)간으로 하며, 초저지연·고신뢰 전송특성을 요하는 서비스는 별도 협약
※ LoRa 방식의 IoT서비스는 서비스 특성을 감안하여 개별사업건별로 품질기준 및 보상기준을 사업자와 협의 조정 시행